로고

(주)인트라이즈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서비스
  • 자주묻는질문
  • 고객서비스

    제품 사용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

    Total 7건
    • Q. [고장관련] 진공작업 ( 및 가스 충진/ 치환 작업 ) 후 접착작업이 되지 않을 경우



       1)    콘트롤 박스 INPUT LED(녹색)에서 DOWN 은 점등되어 있는가 ?
       1. 점등되어 있지 않으면, 센서 3 의 위치 불량인바 센서 조정 요령 참조 
       2. 점등되어 있으면,
       
       2)    접착가열시간, 냉각시간 및 에어압력은 적절히 설정되어 있는가?
      압축공기는 400NI/m 정도 사용되는바 이에 맞는 콤프레샤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압축공기의 에어압력은 5~6.5 kg/㎠ 사이에서 설정한다. 7 kg/㎠ 이상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작업할 경우 기계 부품에 손상을 줄 수 있고, 4.5 kg/㎠ 로 떨어질 경우 기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에어 레귤레이터의 COCK를 위로 잡아당기어 시계방향(우회전)으로 돌리면, 에어압력이 올라가고 시계반대방향(좌회전)하면 에어압력이 내려간다. 약 6 kg/㎠ 값으로 설정한 후, COCK를 눌러 고정시킨다. ) 또한, 압축공기가 건조하지 않고 다량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기계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압축공기에서 수분을 제거하도록 한다. 아울러, 에어 레귤레이터에 수분이 들어가 있으면 에어 레귤레이터 밑부분의 핀을 눌러 제거하도록 한다.

      동작별 시간 및 목표진공도 설정 요령 → 적절히 설정되어 있으면,

       3)    열선이 끊어져 있는가?  → 1. 끊어져 있으면 교체 ( 소모품 교체 요령참조 )  2. 끊어져 있지 않으면,

       4)    열선과 전극은 잘 연결되어 있는가 ? → 잘 연결되어 있으면,

       5)    트랜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가 ?

    • Q. [고장관련] S 모드(접착모드)에서 접착작업이 되지 않을 경우



      우선, 기계에 전원은 들어왔으나, 기계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의 1) 및 2) 항의 내용을 체크하여 조치한다.
              이 조치에도 불구하고, 접착작업이 되지 않으면,

         1)    콘트롤 박스 INPUT LED(녹색)에서 UP 과 BACK 이 점등되어 있는가 ?
       1. 점등되어 있지 않으면, 각각 센서1 및 센서 4의 위치 불량인 바 센서조정 ( 21 참조 )
       2. 점등되어 있으면,
       
          2)    진공작업 ( 및 가스 충진/ 치환 작업 ) 후 접착작업이 되지 않을 경우 의 2) ~ 5)항의 내용에 따라 조치



    • Q. [고장관련] 접착결과면의 상태가 불량한 경우


      1. 접착가열시간, 냉각시간, 에어압력은 적절히 설정되어 있는가?

        • 압축공기는 400NI/m 정도 사용되는바 이에 맞는 콤프레샤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압축공기의 에어압력은 5~6.5 kg/㎠ 사이에서 설정한다. 7 kg/㎠ 이상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작업할 경우 기계 부품에 손상을 줄 수 있고, 4.5 kg/㎠ 로 떨어질 경우 기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에어 레귤레이터의 COCK를 위로 잡아당기어 시계방향(우회전)으로 돌리면, 에어압력이 올라가고 시계반대방향(좌회전)하면 에어압력이 내려간다. 약 6 kg/㎠ 값으로 설정한 후, COCK를 눌러 고정시킨다. ) 또한, 압축공기가 건조하지 않고 다량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기계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압축공기에서 수분을 제거하도록 한다. 아울러, 에어 레귤레이터에 수분이 들어가 있으면 에어 레귤레이터 밑부분의 핀을 눌러 제거하도록 한다.


      2. 테프론천, 테프론 테이프, 실링바고무, 압축스폰지 및 열선의 상태는 양호한가?

        • 양호하지 않을 경우 교체 (소모품 교체 요령 참조)

    • Q. [고장관련] 열선이 자주 끊어지는 경우


      1. 접착가열시간은 너무 길게 또는 냉각시간이 너무 짧게 설정되어 있지 않은가?











        동작사항
        동작별 시간 및 목표진공도 설정
        VACUUM1

        VACUUM2
        포장대상제품의 종류 및 상태, 포장목적 등을 고려한 후, 봉투 크기에 따라 적절한 시간 설정 (목표진공도에 의한 작업일 경우에는 봉투 크기에 영향 받지 않을 것임 )
        GAS1

        GAS2
        포장대상제품의 종류 및 상태, 포장목적 등을 고려한 후, 봉투크기 및

        GAS 압력에 따라 적절한 가스 투입 시간 설정
        SEALING   
        일반적으로 0.8초(8) ~ 1.1초(11)까지 이며, 봉투의 재질 및 두께에 따라 적절한 접착가열시간
        설정. ( 이중열선 경우에는 접착가열시간 단축 요 )
        COOLING   
        일반적으로
        접착가열시간의 최소 2.5배 이상에서 3배 사이에 설정하도록 한다. 냉각시간이 길수록 접착결과면의 상태가 좋다. 단, 봉투의 재질
        및 두께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


        * 시간단위: 1/0.1sec (예 : 10/1sec)로 표기됨. 1일 경우 0.1sec로 표기됨 (예 : 100일 경우 10sec)

        * 기계의 사용 정도 및 작업환경 등에 따라 설정조건이 변하므로, 양산(量産) 작업 전에 반드시 충분한 작업테스트를 하여, 적당한 진공시간/진공도 및 가스 시간 그리고 접착시간 및 냉각시간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장시간 연속 사용시 실링바 부위의 온도가 열의 누적에 의해 상승함에 따라 적정 접착조건이 변화하는바, 접착가열시간은 조금 더 짧게 그리고 냉각시간은 조금 더 길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2. 테프론천 및 테프론 테이프의 상태는 양호한가?
        • 양호하지 않을 경우 교체 소모품 교체 요령참조

      3. 전극은 파손되어 있지 않은가?
        • 파손되어 있을 경우 전극 교체


       

    • Q. [고장관련] 열선의 중앙부가 꺽여 위로 올라온 경우


      1. 실링바고무가 소모되어 凸凹로 되어 있지 않은가?
        • 凸凹로 되어 있을 경우 실링바고무 교체

      2. 전극은 파손되어 있지 않은가?
        • 파손되어 있을 경우 전극 교체


    • Q. [고장관련] 누전 차단기가 OFF 로 될 경우


      1. 테프론테이프에 손상이 있어 열선부분의 노출에 의해 누전이 되고 있지 않은가 ?
        1. 테프론테이프에 손상이 있으면 교체
        2. 테프론테이프에 손상이 없으면

      2. 적정 전압이 연결되어 있는가 ?
        1. 기계의 전원은 1ph 220V를 사용하고 기계의 접지선은 반드시 연결한다. ( 본 제품AIRZERO노즐식 진공포장기의 전원플러그는 접지선이 들어가 있는 사양을 채택하고 있는바, 하지만 기계설치 작업현장의 전원 콘센트가 접지선이 없는 사양일 경우, 기계본체에 직접 접지선을 연결하도록 할 것 )
        2. 적정 전류가 연결되어 있으면

      3. 기계의 어느 한 부분에 누전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누전 지점을 찾아 누전차단조치

    • Q. [고장관련] 센서 조정 요령


      1. 노즐 실린더의 센서4는 노즐이 후진 시 센서 4의 램프가 점등하고 전진 시 소등되도록 조정한다.

      2. 압축공기를 연결하여 에에압력을 5~6.5㎏/㎠로 조정하고 누전차단기를 ON시키면 노즐이 후진하고 상부바가 상승하게 된다. 이때 센서1을 조정하여 상부바가 상승시 센서1의 램프가 점등하도록 한다. 센서의 적절한 위치는 센서에 부착된 볼트를 약간 풀러 센서를 위아래로 이동시켜서 램프가 점등되는 처음지점과 끝지점의 중간에 위치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 조정이 완료되면 콘트롤 박스 LCD창에 AIRZERO AZ-( )이 표시된다. 센서를 조정하기 전에, 작업시간 설정을 해놓도록 한다.

      3. 모드 선택 스위치를 눌러서 모드를 진공(LCD창 아랫줄 우측에 V 표시) 모드로 설정하고 FOOT S/W를 누르면 노즐이 전진한다. 전진 후 다시 FOOT S/W를 누르면 상부실링바의1차 하강이 이루어지며 이때 센서 2 가 맞지 않으면 다시 상승하므로 센서2 를 움직여 1차 하강 시 센서2 의 램프가 점등하도록 조정한다. (센서 위치 조정요령은 2항 요령과 동일함)

      4. 센서2 의 조정이 완료되면 센서3을 조정하는데, 3항까지 진행 후 FOOT S/W를 한번 더 누르면 진공을 한 후 노즐이 후진하고 2차 하강이 진행된다. 이때 센서가 맞지 않으면 2차 하강 상태가 유지되므로, 센서3을 움직여2차 하강 시 센서3의 램프가 점등하도록 조정한다. (센서 위치 조정요령은 2항 요령과 동일함)

    검색